성장으로서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05:08
본문
Download : 성장으로서의 교육.hwp
미성숙의 다른 특징인 가소성이란 이전 경험에 결과에 비추어 행위를 수정하는 능력이다.
설명
성장으로서의 교육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능력, 즉 경험으로부터 배우고 이를 다른 상황에 새로운 방식으로 변용하여 adaptation(적응) 해 갈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인간은 계속하여 성장해 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살아있는 한 인간은 교육을 통하여 성장해 가며, 이러한 성장의 과정이 멈춘다는 것은 곧 죽음을 의미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 결과 어른보다 주위 環境에 더욱 쉽게 adaptation(적응) 해 가며, 더욱 많은 것을 배우게 되는 것이다. 여행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drop)
성장으로서의 교육에 대한 글입니다.
또 듀이는 이런 성장을 위해서는 미성숙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그들은 주위 사람들의 태도와 행동에 훨씬 민감하며, 이를 변형하여 받아들일 수 있는 융통성도 어른들보다 더욱 뛰어나다. 미성숙의 特性(특성)인 의존성과 가소성을 살펴본다면 그 의미를 좀 더 잘 알 수 있따 먼저 의존성이 성장을 위한 힘이 된다는 것은, 주위 사람들의 행동과 태도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이를 모방하거나 변형하여 받아들여서 環境에 adaptation(적응) 해 가는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어른들보다는 어린 아이들이 성장을 위해 더욱 주위 사람들에게 의존한다. 이런 미성숙의 두 가지 特性(특성)을 이해한다면, 성장할 가능성이라는 미성숙의 의미도 이해가 될 것이다. 그리고 미성숙이라는 것이 아동들만이 가지는 특징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따
듀이도 미성숙이 어린 아이들에게만 쓰이는 말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성장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성장이 끝난 사람은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보통 미성숙이라는 말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는 그 의미를 좀 더 적극적으로 해석하고 있따 무언가 결핍되어 있는 상태가 아니라 앞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상태라는 것이다.교육철학-성장교육2 , 성장으로서의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성장으로서의 교육
Download : 성장으로서의 교육.hwp( 28 )
교육철학-성장교육2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성장의 과정은 삶과 함께하며 그것이 곧 삶의 과정이 된다고 생각한다.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한 인간은 살아갈 이유가 생긴다. 이러한 교육은 비단 학교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