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戰略경영] 신라호텔의 경영戰略 分析 > tropical2 | tropical.kr report

[戰略경영] 신라호텔의 경영戰略 分析 > tropical2

본문 바로가기

tropical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戰略경영] 신라호텔의 경영戰略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8 20:09

본문




Download :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hwp




하지만 매출액측면에서 롯데호텔이 꿋꿋이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격차 또한 크다.

Download :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hwp( 31 )



Ⅲ 결 론







7) 기업실태分析 ․․․․․․․․․․․․․․․․․․․․․․․․․․․․․․․․․․․․․․․․․․․․․․․․․․․․․․․․․․․․․․․․․․․․․․․․․․․․․․․․․․․․․․․․․․․․․․․․․․․․․․․․․․․․․․․․․․․․․․․․․․․․․․․․․16
10) 戰略적 대안 ․․․․․․․․․․․․․․․․․․․․․․․․․․․․․․․․․․․․․․․․․․․․․․․․․․․․․․․․․․․․․․․․․․․․․․․․․․․․․․․․․․․․․․․․․․․․․․․․․․․․․․․․․․․․․․․․․․․․․․․․․․․․․․․․․24


문제인식․․․․․․․․․․․․․․․․․․․․․․․․․․․․․․․․․․․․․․․․․․․․․․․․․․․․․․․․․․․․․․․․․․․․․․․․․․․․․․․․․․․․․․․․․․․․․․․․․․․․․․․․․․․․․․․․․․․․․․․․․․․․․․․․․․․․․․․․․․․․․․․․1
전략경영,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
9) Benchmarking-Ritz Calton ․․․․․․․․․․․․․․․․․․․․․․․․․․․․․․․․․․․․․․․․․․․․․․․․․․․․․․․․․․․․․․․․․․․․․․․․․․․․․․․․․․․․․․․․․․22
4) SWOT分析 ․․․․․․․․․․․․․․․․․․․․․․․․․․․․․․․․․․․․․․․․․․․․․․․․․․․․․․․․․․․․․․․․․․․․․․․․․․․․․․․․․․․․․․․․․․․․․․․․․․․․․․․․․․․․․․․․․․․․․․․․․․․․․․․․․․․․․․․․9
순서

5) 경쟁사 分析(롯데호텔, W호텔) ․․․․․․․․․․․․․․․․․․․․․․․․․․․․․․․․․․․․․․․․․․․․․․․․․․․․․․․․․․․․․․․․․․․․․․․․․․․․․․․․․․12


2) PEST分析․․․․․․․․․․․․․․․․․․․․․․․․․․․․․․․․․․․․․․․․․․․․․․․․․․․․․․․․․․․․․․․․․․․․․․․․․․․․․․․․․․․․․․․․․․․․․․․․․․․․․․․․․․․․․․․․․․․․․․․․․․․․․․․․․․․․․․․․․․․․․4
6) Positioning․․․․․․․․․․․․․․․․․․․․․․․․․․․․․․․․․․․․․․․․․․․․․․․․․․․․․․․․․․․․․․․․․․․․․․․․․․․․․․․․․․․․․․․․․․․․․․․․․․․․․․․․․․․․․․․․․․․․․․․․․․․․․․․․․․․․․․․․15

오늘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업종 중 하나로 서비스업을 꼽을 수 있따 그 중에서도 교통수단의 발달과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해 여행이 중요 서비스업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따 이에 따라 국내 호텔산업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따 그리고 2001년 말 현재 객실 수 기준으로 전국 특1급 호텔산업이 전체 관광호텔업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9.6%에 불과하나 시長點유율은 60%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어 국내 관광호텔업계는 특1급 호텔에 편중된 구조를 보이고 있따 또한 특1급 호텔 대부분이 서울, 제주, 부산 등 대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서울지역에 전국 특1급 호텔의 55.5%(객실 수 기준)가 집중되어 있어 이는 특1급 호텔의 주요 경쟁요소가 입지여건임을 입증해 주고 있따 그리고 현재는 굵직한 호텔들은 점점 더 이러한 고급화된 호텔의 비중을 점점 더 늘려가는 형편이다. 더욱이 최근 경쟁사인 신개념(槪念) 부티크호텔로써 입지를 다지고 있는 워커힐 또한 신라호텔과의 그 격차를 점차 줄여가고 있따 또한 1995~2000년 까지는 객실 판매율이 75-80%에 달했지만, 현재 꾸준히 늘어나는 특1급 호텔들로 인해 객실 판매율이 감소하고 있따 특히 감가상각비, 인건비 등과 같이 고정비 부담이 큰 특1급 호텔산업에서 이렇게 객실 판매율이 감소한다는 것은 큰 문제라고 생각한다. 롯데호텔이 서울, 제주도, 부산 등에 5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 격차는 더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러한 trend로 볼 때, 호텔은 ‘하루 묶어가는 곳’이라는 개념(槪念)에서 Entertainmen t, relax와 같은 보다 높은 사람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곳으로 바뀌어가고 있다고 볼 수 있따
8) 戰略分析 ․․․․․․․․․․․․․․․․․․․․․․․․․․․․․․․․․․․․․․․․․․․․․․․․․․․․․․․․․․․․․․․․․․․․․․․․․․․․․․․․․․․․․․․․․․․․․․․․․․․․․․․․․․․․․․․․․․․․․․․․․․․․․․․․․․․․․․․․․․․․․20
문제인식․․․․․․․․․․․․․․․․․․․․․․․․․․․․․․․․․․․․․․․․․․․․․․․․․․․․․․․․․․․․․․․․․․․․․․․․․․․․․․․․․․․․․․․․․․․․․․․․․․․․․․․․․․․․․․․․․․․․․․․․․․․․․․․․․․․․․․․․․․․․․․․․1 Ⅱ 본 론 1) 호텔신라 개요․․․․․․․․․․․․․․․․․․․․․․․․․․․․․․․․․․․․․․․․․․․․․․․․․․․․․․․․․․․․․․․․․․․․․․․․․․․․․․․․․․․․․․․․․․․․․․․․․․․․․․․․․․․․․․․․․․․․․․․․․․․․․․․․․․․2 2) PEST분석․․․․․․․․․․․․․․․․․․․․․․․․․․․․․․․․․․․․․․․․․․․․․․․․․․․․․․․․․․․․․․․․․․․․․․․․․․․․․․․․․․․․․․․․․․․․․․․․․․․․․․․․․․․․․․․․․․․․․․․․․․․․․․․․․․․․․․․․․․․․․4 3) 산업의 구조적 분석․․․․․․․․․․․․․․․․․․․․․․․․․․․․․․․․․․․․․․․․․․․․․․․․․․․․․․․․․․․․․․․․․․․․․․․․․․․․․․․․․․․․․․․․․․․․․․․․․․․․․․․․․․․․․․․․․․․․6 4) SWOT분석 ․․․․․․․․․․․․․․․․․․․․․․․․․․․․․․․․․․․․․․․․․․․․․․․․․․․․․․․․․․․․․․․․․․․․․․․․․․․․․․․․․․․․․․․․․․․․․․․․․․․․․․․․․․․․․․․․․․․․․․․․․․․․․․․․․․․․․․․․9 5) 경쟁사 분석(롯데호텔, W호텔) ․․․․․․․․․․․․․․․․․․․․․․․․․․․․․․․․․․․․․․․․․․․․․․․․․․․․․․․․․․․․․․․․․․․․․․․․․․․․․․․․․․12 6) Positioning․․․․․․․․․․․․․․․․․․․․․․․․․․․․․․․․․․․․․․․․․․․․․․․․․․․․․․․․․․․․․․․․․․․․․․․․․․․․․․․․․․․․․․․․․․․․․․․․․․․․․․․․․․․․․․․․․․․․․․․․․․․․․․․․․․․․․․․․15 7) 기업현황분석 ․․․․․․․․․․․․․․․․․․․․․․․․․․․․․․․․․․․․․․․․․․․․․․․․․․․․․․․․․․․․․․․․․․․․․․․․․․․․․․․․․․․․․․․․․․․․․․․․․․․․․․․․․․․․․․․․․․․․․․․․․․․․․․․․․16 8) 전략분석 ․․․․․․․․․․․․․․․․․․․․․․․․․․․․․․․․․․․․․․․․․․․․․․․․․․․․․․․․․․․․․․․․․․․․․․․․․․․․․․․․․․․․․․․․․․․․․․․․․․․․․․․․․․․․․․․․․․․․․․․․․․․․․․․․․․․․․․․․․․․․․20 9) Benchmarking-Ritz Calton ․․․․․․․․․․․․․․․․․․․․․․․․․․․․․․․․․․․․․․․․․․․․․․․․․․․․․․․․․․․․․․․․․․․․․․․․․․․․․․․․․․․․․․․․․․22 10) 전략적 대안 ․․․․․․․․․․․․․․․․․․․․․․․․․․․․․․․․․․․․․․․․․․․․․․․․․․․․․․․․․․․․․․․․․․․․․․․․․․․․․․․․․․․․․․․․․․․․․․․․․․․․․․․․․․․․․․․․․․․․․․․․․․․․․․․․․24 11) 호텔신라가 나아갈 방안 ․․․․․․․․․․․․․․․․․․․․․․․․․․․․․․․․․․․․․․․․․․․․․․․․․․․․․․․․․․․․․․․․․․․․․․․․․․․․․․․․․․․․․․․․․․․․․․․․․25 Ⅲ 결 론 1) 요약정리 및 토론과제 ․․․․․․․․․․․․․․․․․․․․․․․․․․․․․․․․․․․․․․․․․․․․․․․․․․․․․․․․․․․․․․․․․․․․․․․․․․․․․․․․․․․․․․․․․․․․․․․․․․․․․․․․․․․25
3) 산업의 구조적 分析․․․․․․․․․․․․․․․․․․․․․․․․․․․․․․․․․․․․․․․․․․․․․․․․․․․․․․․․․․․․․․․․․․․․․․․․․․․․․․․․․․․․․․․․․․․․․․․․․․․․․․․․․․․․․․․․․․․․6

11) 호텔신라가 나아갈 방안(方案) ․․․․․․․․․․․․․․․․․․․․․․․․․․․․․․․․․․․․․․․․․․․․․․․․․․․․․․․․․․․․․․․․․․․․․․․․․․․․․․․․․․․․․․․․․․․․․․․․․25
설명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9150_01_.jpg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9150_02_.jpg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9150_03_.jpg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9150_04_.jpg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9150_05_.jpg

1) 호텔신라 개요․․․․․․․․․․․․․․․․․․․․․․․․․․․․․․․․․․․․․․․․․․․․․․․․․․․․․․․․․․․․․․․․․․․․․․․․․․․․․․․․․․․․․․․․․․․․․․․․․․․․․․․․․․․․․․․․․․․․․․․․․․․․․․․․․․․2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戰略경영] 신라호텔의 경영戰略 分析

이러한 trend에 발맞추어 나가고 있는 여러 호텔 중, 특히 신라 호텔의 경우 2003년 유러머니지 선정 Best Hotel in Seoul, 한국 표준협회 선정,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호텔부문 1위, 2004년 미국 Conde Nast traveler선정 2004 Top 50 Asian Hotels, ZAGAT선정 세계 100대 호텔, 2005년 Travel&Leisure 선정 T&L 500 The Worlds Best Hotels에 국내 유일 선정되는 등 화려한 성과를 보였다.

Ⅱ 본 론
1) 요약요약 및 토론과제(problem) ․․․․․․․․․․․․․․․․․․․․․․․․․․․․․․․․․․․․․․․․․․․․․․․․․․․․․․․․․․․․․․․․․․․․․․․․․․․․․․․․․․․․․․․․․․․․․․․․․․․․․․․․․․․25
다.
Total 41,01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