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TV] 스마트(Smart)TV의 기본 槪念 이해 및 부상 배경과 시장 present condition, 관련 산업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8 17:53
본문
Download : 발표자료A.ppt
- 스마트 TV의 특성
위 사항들을 중심으로 강의교재와 관련 논문, 전문서적, 신문 기사 등을 참고하여 열심히 조사하였습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참고자료] 김명준, 스마트 TV 성공 전략(1), 한국정보과학회, 2010.9 김대진, 스마트 TV 현황 및 발전 방향, 한국방송공학회, 2010.9 황준호, 스마트 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8 이성근, 스마트 TV가 그리는 미래 TV, Weekly 포커스, LG Business Insight, 2010.9 박혜영, 스마트 TV 산업 동향 및 시사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0.9 백영미, 스마트 TV 시장의 현황 및 향후 전망, 한국콘텐츠진흥원 포커스, 2010.10 오세근, Smart TV 트렌드, SBS 비즈니스 개발, 2010.11
- ‘방영권’ 범위 논란
- 이해당사자간 합의점 도출의 딜레마
- LG 전자
설명
- Apple TV에 대한 평가
순서
- 방송 콘텐츠의 alteration(변화) 방향
- Google TV
-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
유무선 초고속 네트워크의 급속한 발전
즐겨찾기 리스는 구글 TV의 메인 화면에 저장되어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 가능
- 스마트 TV 부상 배경
- 스마트 TV에 대한 다양한 定義(정이)
이성근, 스마트 TV가 그리는 future(미래) TV, Weekly 포커스, LG Business Insight, 2010.9
- 기존 방송서비스와의 차이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SmartTV] 스마트(Smart)TV의 기본 槪念 이해 및 부상 배경과 시장 present condition, 관련 산업에의 파급력 분석 등 - TV 2.0시대 스마트TV의 모든 것
황준호, 스마트 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effect(영향)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8
김대진, 스마트 TV present condition 및 발전 방향, 한국방송工學(공학) 회, 2010.9
오세근, Smart TV 트렌드, SBS 비즈니스 개발, 2010.11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 스마트 TV란?
- Apple의 생태계
1. 스마트 TV 개요
다.





국내외적으로 스마트 TV에 대하여 합의된 定義(정이)를 두고 있는 것은 아니나, 최근 구글과 애플이 준비하는 차세대 TV를 일컫는 의미로서 업계를 중심으로 사용되기 시작
- 삼성 전자 스마트 TV
- 삼성 전자 ‘삼성 앱스’의 콘텐츠 현재상황
- Apple TV
스마트TV,스마트 TV,스마트 TV 특징,스마트 TV 특성,스마트 TV 시장 현황,스마트 TV 파급 효과,스마트 TV 영향,스마트 TV 과제,스마트 TV 정의,스마트 TV 개념
브라우저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그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와 어플들이 화면에 나열
improvement된 네트워크 환경을 바탕으로 TV에서 이용할 수 있는 누리망
- 기타 요인
가전기기마다 IP가 부여되는 홈 네트워킹 시대 도래
6. 참고자료(data)
- TV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
-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
5. 성공을 위한 과제課題
- SONY
참고data(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참고data(자료)] 김명준, 스마트 TV 성공 전술(1), 한국정보과학회, 2010.9
TV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TV 시장의 중심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스마트TV에 대한 종합적인 조사data(자료)입니다.
- 방송시장 역학구도 alteration(변화)
검색 결과는 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는 호로그램 목록, 일정표에서부터 웹에 존재하는 유튜브(YouTube) 동영상, 구글 TV에 설치된 관련 어플까지 모든 종류를 총 망라
2. 스마트 TV의 부상 배경
- 스마트TV란 무엇인가? (스마트TV의 특징 및 부상 배경, 일반TV와의 비교)
스마트 TV란 누리망 과 연결하여 방송을 포함한 각종 정보와 online 콘텐츠를 이용하고, PC나 스마트폰에서 쓰이는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어플리케이션 등의 소프트웨어를 설치·실행할 수 있는 TV를 말함
- Google TV에 대한 평가
- 스마트TV 시장 규모 추이
- TV 대체재의 등장
- 방송산업의 가치사슬 alteration(변화)
사용자는 검색 결과 중 자주 사용하는 것들을 즐겨찾기하고 지정할 수 있음
- 법적 규제 문제 대두
- 방송 콘텐츠 트렌드 alteration(변화)
구글 TV의 핵심 기능 = 검색
- LG 전자의 콘텐츠 현재상황
- Google TV의 핵심 기능
4. 관련 산업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 국내외 스마트TV 시장 동향
- Google TV의 핵심 기능
- 삼성 전자
- 스마트(Smart)의 定義(정이)
- 고객측면에서의 alteration(변화)
백영미, 스마트 TV 시장의 present condition 및 향후 展望(전망) , 한국콘텐츠진흥원 포커스, 2010.10
- 스마트 TV란?
-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적 발전을 위한 제언
- 국내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을 위한 해결과제課題
- Google TV의 콘텐츠 영역
- 스마트 TV에 대한 다양한 定義(정이)
박혜영, 스마트 TV 산업 동향 및 시사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0.9
본문 내용 ★
Download : 발표자료A.ppt( 32 )
- 스마트TV로 인한 변화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3. 스마트 TV 시장 현재상황
- online 콘텐츠 심의 문제 & 글로벌 서비스화 문제
목차
TV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TV 시장의 중심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스마트TV에 대한 종합적인 조사자료입니다. - 스마트TV란 무엇인가? (스마트TV의 특징 및 부상 배경, 일반TV와의 비교) - 스마트TV로 인한 변화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 국내외 스마트TV 시장 동향 -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적 발전을 위한 제언 위 사항들을 중심으로 강의교재와 관련 논문, 전문서적, 신문 기사 등을 참고하여 열심히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