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기업 core역량analysis및 GS25 SWOTanalysis과 GS25 마케팅전략(strategy)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7 05:22
본문
Download : GS25 기업 핵심역량분석및 GS25 SWOT분석과 GS25 마케팅전략 제안.docx
2012…(drop)
GS25 기업 core역량analysis및 GS25 SWOTanalysis과 GS25 마케팅전략(strategy) 제안






GS25 기업 core역량analysis및 GS25 SWOTanalysis과 GS25 마케팅전략(strategy) 제안
GS,기업,핵심역량,GS,SWOT과,GS,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GS25 기업 핵심역량분석및 GS25 SWOT분석과 GS25 마케팅전략 제안 , GS25 기업 핵심역량분석및 GS25 SWOT분석과 GS25 마케팅전략 제안경영경제레포트 , GS 기업 핵심역량 GS SWOT과 GS 마케팅전략 제안
Download : GS25 기업 핵심역량분석및 GS25 SWOT분석과 GS25 마케팅전략 제안.docx( 86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GS25
기업analysis(분석) 과 marketing 전략(戰略)
CONTENT
1. 편의점산업과 GS25 analysis(분석)
2. 편의점 산업의 지속적 수익창출 가능성: 편의점 시장analysis(분석)
3. GS25 자사analysis(분석) 과 核心역량analysis(분석)
4. GS25 SWOTanalysis(분석)
5. GS25 marketing 전략(戰略) 제안: 점포 수 확충과 도시락 특화를 통한 도약
출처
편의점 산업은 식료품, 생필품 등을 취급하는 판매(소매) 유통업이면서 동시에 24시간 운영, 생활 서비스와 같은 부가적인 속성 을 가진 산업이다. 외부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의 결과 편의점 산업은 산업 내의 경쟁이 심하지 않고, 잠재적 신규 진입자와 대체재의 위협이 낮으며, 공급자와 소비자의 교섭력 또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편의점 산업의 대표적 업체로는 CU(BGF리테일), GS25(GS리테일), 세븐일레븐(코리아세븐) 등이 있다아 본 글에서는 GS25를 analysis(분석) 대상기업으로 선정하고, GS25의 내외부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을 실시한 후 이를 토대로 해 전략(戰略) 을 도출하고자 한다. 이러한 analysis(분석) 을 바탕으로 본 조는 타 사업체가 운영하는 가맹점을 재계약 단계에서 GS25로 전환시키는 방법과 1인가구가 집중되어 있는 지역에 ‘도시락 특화’ 편의점을 확충하는 방법을 GS25의 새로운 성장 전략(戰略) 으로 제시한다.
편의점산업과 GS25 analysis(분석)
통계청 표준산업분류에 따르면 편의점 산업이란 단일 경영주체가 일정한 시설을 갖춘 매장에서 종합상품 체인 공급업자와 체인계약을 체결하고 편의점 운영에 필요한 식료품 및 담배위주의 각종 상품을 계속적으로 공급받아 24시간 판매(소매)하는 산업활동 혹은 단일 경영주체가 일정한 시설(165㎡ 미만)을 갖추고 체인화 편의점 이외의 방식으로 음식료품을 위주로 하여 각종 생활잡화 등을 함께 소매하는 산업활동을 말한다. 따라서 편의점 산업은 여전히 수익창출이 가능한 매력적인 산업으로 볼 수 있다아 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의 결과 GS25는 조직 인프라하부구조, 인적 자원 관리, 서비스, 상품개발에서 核心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