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에 상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2:54
본문
Download : 교육철학에 대해서.hwp
이 학문은‘무엇이 진리인가?(What is Truth?)’의 답을 찾기 위한 학문이다. , 교육철학에 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 평가적 기능 사변적 기능 종합적 기능 존재론 인식론 가치론 실재론 본질과 실체 교육철학 교육학
설명



다. 교육철학은 크게 analysis(분석) 적 기능, 평가적 기능, 사변적 기능, 종합적 기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식론은 지식의 기원, 본질 등에 관한 탐구를 목적으로 하는 학문이다. 분석적 기능은 말 그대로 정확한 언어적 의미를 분석하여 정확하게 사용하자는 것이며 평가적 기능은 절대적인 근거에 의한 기준에 판단의 잣대를 두어 이것이 올바른 것인지 판단하기 위한 것입니다. 윤리학은 말 그대로 도덕적 행위의 옳고 그름을 따지는 가치 판단을 요구하는 학문으로 …(To be continued )
이 자료는 교육철학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analysis(분석) 적 기능은 말 그대로 정확한 언어적 의미를 analysis(분석) 하여 정확하게 사용하자는 것이며 평가적 기능은 절대적인 근거에 의한 기준에 판단의 잣대를 두어 이것이 올바른 것인지 판단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reference(자료)는 교육철학에 상대하여 쓴 글입니다.
순서
평가적,기능,사변적,기능,종합적,기능,존재론,인식론,가치론,실재론,본질과,실체,교육철학,교육학,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철학에 대해서.hwp( 17 )
교육철학에 상대하여
1. 철학의 분류
2. 진리의 종류
3. 교육철학의 의미
4. 교육철학의 기능
5. 지식의 분류
1. 철학의 분류
철학은 크게 존재론, 인식론, 가치론 이렇게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한다. 먼저 존재론은 실재론이라고도 하며, 이것은‘무엇이 실체인가?(What is Reality?)’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한 학문이다. 교육철학은 크게 분석적 기능, 평가적 기능, 사변적 기능, 종합적 기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즉, 존재론은 고정불변의 실체가 무엇인지 연구하고 탐구하기 위한 철학적 학문이라고 볼 수 있다 다음으로 인식론은 지식론이라고도 한다. 마지막으로 가치론은 가치철학이라고도 하며, 윤리학과 미학으로 구분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