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언어지도 - 언어발달 요인[언어적, 외적] 생각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20:09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언어지도 - 언어발달 요인[언어적, 외적] 생각기술.hwp
규칙이 있으며 창의적으로 활용된다
아동이 언어를 사용하는데 두 가지 기능이 있다아 타인과의 의사소통과 자신의 행동 을 지시하는데 사용한다.
2) 영유아기와 언어
영유아 시기의 발달에서 언어가 가지는 의미
- 복잡한 언어 규칙, 소리, 상징, 의미와 활용성을 단시간에 습득하는 시기
- 언어의 기능과 용도를 습득하는 시기(예: 낮춤말과 높임말에 대한 활용성)
- 소속된 사회와 文化의 상징체계를 습득하는 시기(예; 읽기, 쓰기)
- 언어를 창의적으로 사용하며 인지적 활동의 도구로 활용하는 시기이다. 의사소통기능에 있어서 아동은 아주 어려서부터 그 文化의 관습에 따라 자신의 의사를 적절하게 표시하며 타인의 처지에 따라 자신의 언어를 조절할 수 있다아
소리, 의미, 문법, 의사소통의 요소가 포함된다
언어를 학습한다는 것은 위의 언어의 네 가지 요소를 숙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2. 언어 발달의 理論(이론)
1) 행동주의적 관점
스키…(省略)
사회과학,언어지도,언어발달,요인,언어적,외적,생각기술,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언어지도 - 언어발달 요인[언어적, 외적] 생각기술 , [사회과학]언어지도 - 언어발달 요인[언어적, 외적] 생각기술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언어지도 언어발달 요인 언어적 외적 생각기술
[사회과학]언어지도 - 언어발달 요인[언어적, 외적] 생각기술
다.설명
순서
![[사회과학]언어지도%20-%20언어발달%20요인[언어적,%20외적]%20생각기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6%B8%EC%96%B4%EC%A7%80%EB%8F%84%20-%20%EC%96%B8%EC%96%B4%EB%B0%9C%EB%8B%AC%20%EC%9A%94%EC%9D%B8%5B%EC%96%B8%EC%96%B4%EC%A0%81,%20%EC%99%B8%EC%A0%81%5D%20%EC%83%9D%EA%B0%81%EA%B8%B0%EC%88%A0_hwp_01.gif)
![[사회과학]언어지도%20-%20언어발달%20요인[언어적,%20외적]%20생각기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6%B8%EC%96%B4%EC%A7%80%EB%8F%84%20-%20%EC%96%B8%EC%96%B4%EB%B0%9C%EB%8B%AC%20%EC%9A%94%EC%9D%B8%5B%EC%96%B8%EC%96%B4%EC%A0%81,%20%EC%99%B8%EC%A0%81%5D%20%EC%83%9D%EA%B0%81%EA%B8%B0%EC%88%A0_hwp_02.gif)
![[사회과학]언어지도%20-%20언어발달%20요인[언어적,%20외적]%20생각기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6%B8%EC%96%B4%EC%A7%80%EB%8F%84%20-%20%EC%96%B8%EC%96%B4%EB%B0%9C%EB%8B%AC%20%EC%9A%94%EC%9D%B8%5B%EC%96%B8%EC%96%B4%EC%A0%81,%20%EC%99%B8%EC%A0%81%5D%20%EC%83%9D%EA%B0%81%EA%B8%B0%EC%88%A0_hwp_03.gif)
![[사회과학]언어지도%20-%20언어발달%20요인[언어적,%20외적]%20생각기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6%B8%EC%96%B4%EC%A7%80%EB%8F%84%20-%20%EC%96%B8%EC%96%B4%EB%B0%9C%EB%8B%AC%20%EC%9A%94%EC%9D%B8%5B%EC%96%B8%EC%96%B4%EC%A0%81,%20%EC%99%B8%EC%A0%81%5D%20%EC%83%9D%EA%B0%81%EA%B8%B0%EC%88%A0_hwp_04.gif)
![[사회과학]언어지도%20-%20언어발달%20요인[언어적,%20외적]%20생각기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6%B8%EC%96%B4%EC%A7%80%EB%8F%84%20-%20%EC%96%B8%EC%96%B4%EB%B0%9C%EB%8B%AC%20%EC%9A%94%EC%9D%B8%5B%EC%96%B8%EC%96%B4%EC%A0%81,%20%EC%99%B8%EC%A0%81%5D%20%EC%83%9D%EA%B0%81%EA%B8%B0%EC%88%A0_hwp_05.gif)
![[사회과학]언어지도%20-%20언어발달%20요인[언어적,%20외적]%20생각기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6%B8%EC%96%B4%EC%A7%80%EB%8F%84%20-%20%EC%96%B8%EC%96%B4%EB%B0%9C%EB%8B%AC%20%EC%9A%94%EC%9D%B8%5B%EC%96%B8%EC%96%B4%EC%A0%81,%20%EC%99%B8%EC%A0%81%5D%20%EC%83%9D%EA%B0%81%EA%B8%B0%EC%88%A0_hwp_06.gif)
[사회과학]언어지도 - 언어발달 요인[언어적, 외적] 생각기술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사회과학]언어지도 - 언어발달 요인[언어적, 외적] 생각기술.hwp( 70 )
언어지도 - 언어발달 요인[언어적, 외적] 생각기술
1. 개요
1) 언어의 definition
기능에 따른 분류 사회적 기능- 타인과 의사소통
개인적 기능- 개인내적 사고, 지적 활동 및 감정 표현의 도구
종류에 따른 분류 소리언어- 듣기. 말하기
문지언어- 읽기. 쓰기
언어의 특징: 규칙성(문법, grammar), 리듬성(음운론, phonics),
상징성(representation), 의미성(의미론, semantics),
활용성 혹은 창조성(화용론, pragmatics)
언어의 definition
개인의 생각 및 느낌을 말하고 수많은 종류의 메시지를 이해하도록 하는 임의적인 상징체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