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경영의 의의와 방법 및 effect와 결점, 고객만족경영 추진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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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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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단순히 회사 기준에 의한
제품생산이라는 회사 위주의 생산사고로는 더이상 다양한 고객의 욕구나 기대
를 충족시킬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일것이다 즉, 이제는 고객의 기대와 욕구(needs)
에 맞추거나 또는 그 이상의 수준을 제공하는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며 이른바 만들면 팔리는 수요창출시대가 종말을 고한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것은 오늘날 서비스 산업뿐 아니라 미국의 모든 산업에 적용되는 핵
심 槪念으로 정착되어 있따
최근 국내에서도 고객만족의 중요성이 등장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 처음 했는데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할 수 있따 그러나 우리 기업은 선진기업에 비하면 상당히 뒤져 있는 만큼 그
추진방법이나 수준 그리고 범위에 있어서 아직은 미약한 단계이다.
그리고 이것은 오늘날 ...
고객만족 경영의 의의와 방법 및 결과 와 문제점(問題點), 고객만족경영 추진example(사례)
목차
* 고객만족 경영
Ⅰ. 배경
Ⅱ. 의의
Ⅲ. 고객만족 제고 방법
1. 단계별 고객만족
2. 고객만족을 구성하는 3대 요소
1) 상품
2) 서비스
3) 기업이미지
Ⅳ. 결과 와 문제점(問題點)
1. 결과
2. 문제점(問題點)
Ⅴ. 추진example(사례) (삼성전자)
* 고객만족 경영
1. 배경
미국의 많은 우량기업들은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경영의 핵심 포커스를
그동안의 `품질`에서 `고객`으로 바뀌었다.
고객만족 경영의 의의와 방법 및 결과 와 문제점(問題點), 고객만족경영 추진example(사례)
목차
고객만족 경영
Ⅰ. 배경
Ⅱ. 의의
Ⅲ. 고객만족 제고 방법
1. 단계별 고객만족
2. 고객만족을 구성하는 3대 요소
1) 상품
2) 서비스
3) 기업이미지
Ⅳ. 결과 와 문제점(問題點)
1. 결과
2. 문제점(問題點)
Ⅴ. 추진example(사례) (삼성전자)
고객만족 경영
1. 배경
미국의 많은 우량기업들은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경영의 핵심 포커스를
그동안의 `품질`에서 `고객`으로 바뀌었다.
고객의 욕구에 관심을 기울이는 기업은 시장에서도 우위를 차지하고 있따
반면에 서비스 품질improvement(개선)에 뒤진 기업들 사이에는 동요가 확산되고 있따 그
결과 서비스를 더욱 중시하게 되어 조직을 성공리에 운영하기 위한 `기본원리`
가운데 많은 것들이 밝혀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기업이 선진기업과 나란히 어깨를 맞대고 경쟁하기 위해서는
고객만족을 경영의 핵심戰略으로 추진해 나가야만 할 것이다.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
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따 이들 기업들은 고객의 의…(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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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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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그것은 단순히 회사 기준에 의한
제품생산이라는 회사 위주의 생산사고로는 더이상 다양한 고객의 욕구나 기대
를 충족시킬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일것이다 즉, 이제는 고객의 기대와 욕구(needs)
에 맞추거나 또는 그 이상의 수준을 제공하는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며 이른바 만들면 팔리는 수요창출시대가 종말을 고한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