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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근대시와 서구시 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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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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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견해에 따르면, 우리의 근대시가 언어, 정서,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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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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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하여 1920년대 한국시의 모태적 역할을 맡아 함으로써 1920년대 시의 거점이 되고 동시에 출발점이 되고 있따`는 문학사적 평가를 받고 있따 아울러 이런 관점은 우리 근대시사를 설명(說明)하는 일반적인 견해이기도 하며, 우리 근대시 형성에 끼친 서구시의 influence력에 대한 최고의 의미 부여라고 할 수 있따
그리고 이런 연구들은 {태서문예신보}는 물론 이후 간행된 {창조}, {백조}, {폐허} 등의 근대 문학 초창기의 잡지를 중심으로, 고전적인 프랑스 중심의 비교 문학이라는 방법론에 의해서 상징주의의 influence과 중개, 수용 양상을 실증주의적으로 밝히고 있따 즉 우리 근대시는 이전의 전통 시가와는 전혀 다른 양상을 보이며, 이를 계기로 시문학사는 새롭게 처음 된다고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적인 시각에서도 이런 근·현대시의 주류성 -- 근·현대시가 개인적 서정시나 자유시를 지향하고 있다는 점에서 객관적인 타당성을 확보하고 있따 아무나 쉽게 부정할 수 없는 견해이기도 하다.레포트/인문사회


한국 근대시와 서구시 수용


특히 이런 이유 때문에 우리 근대 시문학사에서 최초의 문예 전문지라고 규정할 수 있는 {태서문예신보}는, `1910년대의 계몽적인 시를 새로운 ... , 한국 근대시와 서구시 수용인문사회레포트 ,





특히 이런 이유 때문에 우리 근대 시문학사에서 최초의 문예 전문지라고 규정할 수 있는 {태서문예신보}는, `1910년대의 계몽적인 시를 새로운 ...
특히 이런 이유 때문에 우리 근대 시문학사에서 최초의 문예 전문지라고 규정할 수 있는 {태서문예신보}는, `1910년대의 계몽적인 시를 새로운 시로 전환시키는 큰 계기를 마련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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