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망 의 관광정보제공과 외국관광객의 한국관광 선호도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6:15
본문
Download : 인터넷의 관광정보제공과 외국관광객의 한국관광 선호도조사.hwp
Download : 인터넷의 관광정보제공과 외국관광객의 한국관광 선호도조사.hwp( 36 )
Ⅰ. 서 론
Ⅱ. 理論적 고찰
Ⅲ. 연구방법
1. 연구목적
2. 연구대상 및 analysis방법
Ⅳ. analysis결과
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特性
2. 네티즌들의 온-라인 여행 特性
3. 한국관광정보검색상황
가. 지난 1년간 Internet 이용 한국여행정보 검색정도
나. 한국여행관련 온-라인 예약/구매 경험
다.
온-라인을 통한 관광정보 활용은 관광시장의 확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를 가진 관광이나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관광상품의 거래 등 여행의 범위가 넓혀지는 效果(효과)를 가져다주어 관광시장의 확장 및 활성화에 긍정적인 影響(영향)을 주었다. 이러한 현실에서 Internet을 이용하여 제공하는 관광정보는 더욱더 그 중시되고 있다
Internet이라는 매체가 없던 오프라인(Off-line)시대 관광에 관련된 정보는 제한된 전문가 집단이나 여행사 등 관련 전문기업 등에 국한되어 있어서 관련정보를 얻는데 많은 제한을 받았고, 이들의 도움을 받아야만 관광이 가능하였다.
관광산업의 경제적 파급效果(효과)를 잘 인식하고 있는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들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수단으로 관광잠재고객들에게 그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상에 제공하여 줌으로써 관광계획을 세우고, 쉽게 관광을 할 수 있도록 관광객의 편의를 만족시켜주는 등 전방위적으로 다양한 관광관련정보제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Internet이라는 수단은 시간과…(생략(省略))
누리망 의 관광정보제공과 외국관광객의 한국관광 선호도조사
설명
,생활전문,레포트
한국관광공사의 외국 포탈사이트인 tour2korea.com를 통해 우리나라에 관심이 많은 다양한 관광고객층들이 어떠한 관광정보를 이용하고, 어떠한 관광정보를 원하는지, 온 라인 관광 상품의 전자상거래가 얼마나 활성화되어가고 있고, 어떠한 問題點들이 있는지 조사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관광시장의 alteration(변화) 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관광에 관심을 가진 잠재관광객들에게 관광 및 여행지에 대한 사전 정보의 당위성을 더욱 증대시키는데 온-라인 관광정보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된다 즉 관광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관광하고자 하는 지역의 관심을 유도하고, 관광을 설계할 수 있는 해당지역의 교통, 숙박, 주요 관광지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 잠재 관광객의 의사결정에 커다란 影響(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특히 IT環境(환경)적 인프라가 좋은 우리나라로서는 외국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있어서 온-라인을 통한 관광정보 활용은 매우 중요하다. 한국여행관련 온-라인 예약/구매 내용
라. Internet을 이용한 한국관광상품 구매시 비용
마. 관광관련사이트를 통해 알고 싶은 관광정보 및 온-라인 서비스 내용
4. 한국관광 實態
Ⅴ. 결 론
< 참 고 문 헌 >
Internet이라는 사이버공간은 많은 사람들이 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고, 전자상거래의 편리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추세이다.up인터넷의관광정보제공 , 인터넷의 관광정보제공과 외국관광객의 한국관광 선호도조사생활전문레포트 ,
순서






up누리망 의관광정보제공
레포트/생활전문
다.
Internet이 활성화되면서 여행 및 관광관련 정보를 Internet을 통해 목적지나 관광 관련 상품들에 대한 정보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누구나 쉽게 원하는 정보를 구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관광공사의 외국 포탈사이트인 tour2korea.com를 통해 우리나라에 관심이 많은 다양한 관광고객층들이 어떠한 관광정보를 이용하고, 어떠한 관광정보를 원하는지, 온라인 관광 상품의 전자상거래가 얼마나 활성화되어가고 있고, 어떠한 문제점들이 있는지 조사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