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d Learni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22:04
본문
Download : Blended Learnin.hwp
또한 학습 효능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방법을 혼합하는 것은 전혀 새로운 槪念이 아니라 향상시키기 위해 앞으로 주목해…(투비컨티뉴드 )
,공학기술,레포트
Blended Learnin이란 주제에 대한 리포트BlendedLearnin , Blended Learnin공학기술레포트 ,
설명
Blended Learnin이란 주제에 대한 리포트
Blended Learnin






레포트/공학기술
다.
2. 블랜디드 러닝의 槪念
대학의 on-line 수업은 크게 서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순수한 on-line 環境에서 교수,학습 활동이 일어나는 ‘사이버형’, 또 하나는 주된 교수학습 활동이 on-line 과 면대면의 두 형태를 복합적으로 활용하는 ‘블랜디드형’, 그리고 정규 교수학습 활동은 면대면 교실수업을 통해 일어나고 교실 수업 밖의 추가적보충적인 상호작용 수단으로써 on-line 이 사용되는 ‘보조형’이다. 이러한 보조형은 학습 활동을 보조해 주는 역할을 할 뿐, 학습 효능에는 큰 effect(영향) 을 주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Smith(2001)는 ‘새로운 이름의 옛 친구’ 라는 표현으로 블랜디드 러닝을 intro 하였다.
순수한 on-line 수업인 사이버형은 국내에서 1997년 교육부의 가상대학 시범 및 test(실험) 대학 지정과 관련된 정책적인 노력과 더불어 더욱 확대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추세와 더불어 국내 대학에는 기존의 면대면 교실 수업에 on-line 수업을 혼합하여 운영하는 블랜디드형도 동시적으로 시도확산되고 있다 이 유형은 비교적 안전하게 on-line 교육을 확대시킬 수 있는 점, 교수 개인 차원에서도 시도가 가능하다는 점등이 용이하며, 외국의 대학에서도 많이 시도되고 있다
한편, 교실수업 외에 토론장, 실 등을 통하여 Task 물을 제출하거나 정보를 서로 교환하는 수업이 많이 진행되고 있으며, 학습자들이 on-line 커뮤니티를 형성하기도 한다.
BlendedLearnin
순서
Download : Blended Learnin.hwp( 46 )
Ⅰ. 서론
1. 블랜디드 러닝의 定義(정의)
2. 블랜디드 러닝의 槪念
Ⅱ. 서론
1. 블랜디드 러닝의 戰略과 교수자의 역할
2. 논의
3. 블랜디드 러닝에 대한 단상
Ⅲ. 결론
1. 블랜디드 러닝의 적용 事例(사례)
2. 블랜디드 러닝의 장·단점
참고한 문헌 및
Ⅰ. 서론
2. 블랜디드 러닝의 定義(정의)
- 학습 효능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두 가지 이상의 제시방식 혹은 전달 방식을 결합하는 것.
- 웹 테크놀로지 간의 조합 등 블랜디드 러닝에 대한 定義(정의)는 여러 가지 있지만, 본 연구에서는 on-line 수업과 면대면 교실수업을 혼합하는 교육체제(Smith, 2001)라는 의미로 定義(정의)한다. 그러나 이러한 활동들은 의도한 교수학습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이 아니라 수업 외의 부가적 활동으로 그치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