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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marketing 環境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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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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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환경 분석오준석-경영학(마케팅) , [A+] 마케팅 환경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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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준석-경영학(marke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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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마케팅 환경analysis(분석)

1. 마케팅 환경(Marketing Environment)
(1) 미시환경:기업활동에 직접적으로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업무환경
① 과업환경: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
(예:공급업자, 중간매개상, 조성기관, 고객과 시장)
② 제약환경 :마케팅 활동에 대하여 제약을 미치는 환경
(예:대중, 경쟁자, 정부)
(2) 거시환경
기업입장에서는 통제가 불가능하지만 기업에 대하여 성장기회를 제공하기도 하고 제약 요인이 되기도 하는 환경요인
(예:인구통계적 환경, 정치·경제·사회·文化(culture) 적 환경, 기술적·생태적 환경)
2. 마케팅 환경요인analysis(분석) (Marketing Environmental Factor Analysis)
(1) 소비자 행동analysis(분석) :소비자의 目標(목표)지향적 구매 및 소비행동을 analysis(분석)
① 소비자 구매행동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변수:구매자 property(특성), 판매자 property(특성), 제품property(특성), 상황 property(특성)이 있는데 구매자 property(특성)이 가장 중요
② 소비자 행동analysis(분석) 모델
가. 전통적 모델:자극과 reaction 을 조건화시키는 심리학 모형(파블로프모형, 프로이드 모형, 스키너모형)
나. 통합모형:특정 자극에 대한 특정 reaction 을 학습시키는 행동과학모형
㉠ 하워드-새스모형:학습theory 에 바탕을 둔 자극-reaction 소비자행동모형으로 소비자 행동변수를 투입변수, 내생변수, 외생변수, 산출변수로 구분
㉡ 니코시아모형:컴퓨터 흐름도표기법을 활용하여 광고에의 노출과 그에 대한 태형성을 설명(說明)하고 있는 모형
㉢ 엔겔-콜레-블랙웰모형:소비자 개개인을 환경으로부터 투입물에 reaction 하는 산출물을 지닌 하나의 시스템으로서 파악하고 매개변수인 블랙박스를 해명 …(skip)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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