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조사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02:22본문
Download : 교육조사연구.hwp
교육연구는 교육현상을 파악하여 理論(이론)을 정립하는데 그 목적이 있따 교육연구를 분류하는 기준은 다양하지만, 연구목적에 따라 기초연구(basic research), 응용연구(applied research), 현장연구(action research)로 분류할 수 있다(Best & Kahn, 1993).
기초연구는 어떤 사실에 대한 理論(이론)을 규명하여 지식을 확장하려는 목적을 지니고 있따 기초연구는 일반적으로 實驗(실험)실에서 동물을 대상으로 하여 실시되는 경우가 많다.
순서
1. 교육연구의 의미
연구(research)는 보통 과학적 방법에 의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동의어로 사용되며, 어떤 목적을 위해서 증거를 수집하여 조직된 지식체, 즉 理論(이론)을 정립하는 체계적 활동을 말한다. 교육연구는 교육 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현상을 기술, 說明(설명) , 예언하는 일련의 탐구활동이다. 응…(skip)
교육조사연구의이해와활용방안[1] , 교육조사연구공학기술레포트 ,
Download : 교육조사연구.hwp( 70 )






,공학기술,레포트
교육조사연구
레포트/공학기술
교육조사연구의이해와활용方案[1]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