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의의의(定義(정이))와본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8 16:16
본문
Download : 마케팅조사의의의(정의)와본질.hwp
%EC%99%80%EB%B3%B8%EC%A7%88_hwp_01.gif)
%EC%99%80%EB%B3%B8%EC%A7%88_hwp_02.gif)
%EC%99%80%EB%B3%B8%EC%A7%88_hwp_03.gif)
%EC%99%80%EB%B3%B8%EC%A7%88_hwp_04.gif)
marketing 조사의 의의(definition )와 본질
목차
* marketing 조사의 의의와 본질
Ⅰ. marketing 조사의 의의
1. marketing 조사의 definition
2. marketing 조사의 범위와 내용
Ⅱ. marketing 조사의 효용성과 한계성
marketing 조사의 의의와 본질
I. marketing 조사의 의의
1. marketing 조사의 definition
기업은 부단히 change(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외부environment(환경) 적 effect(영향) 요인과 지속적 · 동태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존속 · 성장을 하면서 전체로서 어떤 목적달성을 위한 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marketing 은 기업 활동의 하위 槪念으로서 상호 계층관계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marketing 은 기업과 제 environment(환경) 간의 중요한 교량적 접점이 되고 있다 그런데 marketing environment(환경) (기업environment(환경) )은 광의적으로 통제 불가능한 성격을 띤 외부적 environment(환경) 과 이러한 제 environment(환경) 에 대응하기 위한 수단적 기능을 수행하는 통제 가능한 성격을 떤 내부적 environment(환경) 으로 대별할 수 있다
marketing 조사는 marketing 정보시스템의 하위시스템으로서 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특별한 marketing 상황에 관련한 data(資料)를 체계적으로 설계, 수집, 分析(분석), 보고하는 경영활동기능이다. 다시 말해서 marketing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marketing 활동에 관한 제 사실을 수집 · 分析(분석) · 평가하는 경영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단적으로 marketing 조사는 marketing strategy과 관련된 의사결정을 수행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능적 경영활동이라 할 수 있다 미국marketing 학회(AMA)는 marketing 조사를 다음과 같이 definition 하고 있다 marketing 조사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재화와 용역을 이전하고 판매하는데 관련된 문제에 대한 모든 사실을 수집 · 기록 · 分析(분석)하는 경영활동기능이다.
marketing 조사의 槪念에 마주향하여 는 다양한 견해가 있지만 marketing 관리자의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일련의 체계적이고 formula(공식)적인 경영활동이라는 측면에서 marketing 조사가 갖는 의미는 첫째, 고객의 만족 및 기업의 만족을 위해서 필요한 교환의 the gist 요소인 제품과 서비스가 marketing strategy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둘째, 고객지향적인 marketing 의사결정에 필요한 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역할을 하는바, 여기서 정보는 정확성 · 객관성 · 관련성 및 이용가능성의 의미를 내포한다. 셋째, 정보 및 data(資料)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分析(분석)방법을 통해 수집 · 기록 · 分析(분석)되어 경영strategy수립이…(省略)
마케팅조사의의의(定義(정이))와본질
마케팅조사의의의(定義(정이))와본질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조사의의의(정의)와본질마케팅조사의의의(정의)와본질 , 마케팅조사의의의(정의)와본질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마케팅조사의의의(定義(정이))와본질
순서
Download : 마케팅조사의의의(정의)와본질.hwp( 69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