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교수방법 중 구성주의적 접근을 적용한 상호 작용적 교수법에 대해 논의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7 12:43
본문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hwp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교수방법 중 구성주의적 접근을 적용한 상호 작용적 교수법에 대해 논해 보겠다. 또한 Hill과 Forman(1980)은 Piaget이론을 적용하여 물체의 움직임이나 變化에 관한 구성놀이를 introduce하였다.
3. 시사점
구성주의 이론이 유아 과학교육에 도입이 된 것은 Kamii와 DeVries(1978)에 의해 ‘물리적 지식활동(physical knowledge activity)’이 introduce되면서 부터이다. 이들은 학습자는 변형을 이해함으로서 중요한 지적발달을 이룰 수 있다고 주장하고, 변환적 사고를 도모하기 위해 유아가 變化의 과정을 표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순서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교수방법 중 구성주의적 접근을 적용한 상호 작용적 교수법에 대해 논의하시오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hwp( 23 )
참고문헌
2. 구성주의적 접근을 적용한 상호 작용적 교수법
설명
Ⅱ. 본론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교수방법 중 구성주의적 접근을 적용한 상호 작용적 교수법에 대해 논의하시오
Ⅰ. 서론
1. 아동과학지도에 대한 구성주의 관점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교수방법 중 구성주의적 접근을 적용한 상호 작용적 교수법에 대해 논의하시오
Ⅰ.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동,과학지도,아동과학지도,교수방법,구성주의,상호작용,교수법
Ⅲ. conclusion(결론)
1) 상호작용적 교수법의 개요
2) 구성주의적 접근을 적용한 상호 작용적 교수법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3677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4/%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B%A5%BC%20%EC%9C%84%ED%95%9C-3677_01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3677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4/%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B%A5%BC%20%EC%9C%84%ED%95%9C-3677_02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3677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4/%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B%A5%BC%20%EC%9C%84%ED%95%9C-3677_03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3677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4/%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B%A5%BC%20%EC%9C%84%ED%95%9C-3677_04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3677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4/%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B%A5%BC%20%EC%9C%84%ED%95%9C-3677_05_.jpg)
다. 물리적 지식활동은 유아의 행위와 그에 따른 사물의 reaction(반응)을 중요시 한다. 이들에 의해 물체의 움직임이나 變化에 관한 활동이 유아 단계에서도 적합하다는 인식이 확산되었고, 그에 따라 유아 과학교육의 영역도 보다 포괄적이 되었으며, 이후 다양한 유아 과학교육 호로그램 개발의 기초를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