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experiment(실험) 보고서 보고서] 전위차계에 의한 기전력 측정(測定) 2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24 10:37
본문
Download : [물리학실험 레포트 보고서] 전위차계에 의한 기전력 측정2.hwp
기전력원은 전하를 낮은 전위에서 높은 전위로 이동시키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전하펌프’로 생각할 수 있따 기전력 는 단위 전하당 한 일로 정의(定義)되고, SI 단위는 volt(V) 혹은 J/C이다. 전류밀도 J는 도선의 단면적당 도선에 흐르는 전류로 정의(定義)한다(J=I/A).
길이가 이고 단면적이 인 도체의 전기 저항은
(2)
이다. s/w는 선택 스위치로 측정(measurement)할 전지…(투비컨티뉴드 )
[물리학실험 레포트 보고서] 전위차계에 의한 기전력 측정2 , [물리학실험 레포트 보고서] 전위차계에 의한 기전력 측정2물리실험결과 , 물리학실험 레포트 전위차계 의한 기전력 측정
다.
[물리학experiment(실험) 보고서 보고서] 전위차계에 의한 기전력 측정(測定) 2
실험결과/물리
[물리학experiment(실험) 보고서 보고서] 전위차계에 의한 기전력 측정(測定) 2
물리학실험,레포트,전위차계,의한,기전력,측정,물리,실험결과
설명
![[물리학실험%20레포트%20보고서]%20전위차계에%20의한%20기전력%20측정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B%A6%AC%ED%95%99%EC%8B%A4%ED%97%98%20%EB%A0%88%ED%8F%AC%ED%8A%B8%20%EB%B3%B4%EA%B3%A0%EC%84%9C%5D%20%EC%A0%84%EC%9C%84%EC%B0%A8%EA%B3%84%EC%97%90%20%EC%9D%98%ED%95%9C%20%EA%B8%B0%EC%A0%84%EB%A0%A5%20%EC%B8%A1%EC%A0%952_hwp_01.gif)
![[물리학실험%20레포트%20보고서]%20전위차계에%20의한%20기전력%20측정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B%A6%AC%ED%95%99%EC%8B%A4%ED%97%98%20%EB%A0%88%ED%8F%AC%ED%8A%B8%20%EB%B3%B4%EA%B3%A0%EC%84%9C%5D%20%EC%A0%84%EC%9C%84%EC%B0%A8%EA%B3%84%EC%97%90%20%EC%9D%98%ED%95%9C%20%EA%B8%B0%EC%A0%84%EB%A0%A5%20%EC%B8%A1%EC%A0%952_hwp_02.gif)
![[물리학실험%20레포트%20보고서]%20전위차계에%20의한%20기전력%20측정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B%A6%AC%ED%95%99%EC%8B%A4%ED%97%98%20%EB%A0%88%ED%8F%AC%ED%8A%B8%20%EB%B3%B4%EA%B3%A0%EC%84%9C%5D%20%EC%A0%84%EC%9C%84%EC%B0%A8%EA%B3%84%EC%97%90%20%EC%9D%98%ED%95%9C%20%EA%B8%B0%EC%A0%84%EB%A0%A5%20%EC%B8%A1%EC%A0%952_hwp_03.gif)
![[물리학실험%20레포트%20보고서]%20전위차계에%20의한%20기전력%20측정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B%A6%AC%ED%95%99%EC%8B%A4%ED%97%98%20%EB%A0%88%ED%8F%AC%ED%8A%B8%20%EB%B3%B4%EA%B3%A0%EC%84%9C%5D%20%EC%A0%84%EC%9C%84%EC%B0%A8%EA%B3%84%EC%97%90%20%EC%9D%98%ED%95%9C%20%EA%B8%B0%EC%A0%84%EB%A0%A5%20%EC%B8%A1%EC%A0%952_hwp_04.gif)
![[물리학실험%20레포트%20보고서]%20전위차계에%20의한%20기전력%20측정2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B%A6%AC%ED%95%99%EC%8B%A4%ED%97%98%20%EB%A0%88%ED%8F%AC%ED%8A%B8%20%EB%B3%B4%EA%B3%A0%EC%84%9C%5D%20%EC%A0%84%EC%9C%84%EC%B0%A8%EA%B3%84%EC%97%90%20%EC%9D%98%ED%95%9C%20%EA%B8%B0%EC%A0%84%EB%A0%A5%20%EC%B8%A1%EC%A0%952_hwp_05.gif)
순서
Download : [물리학실험 레포트 보고서] 전위차계에 의한 기전력 측정2.hwp( 89 )
1강 전위차계에 의한 기전력 측정(measurement)
1) 理論(이론)
(1) 기전력
전지나 발전기와 같이 닫힌 회로에서 일정한 전류를 유지하도록 해주는 장치들을 기전력(electromotive force: emf)원이라고 부른다.
(2) Ohm의 법칙과 전기 저항
Ohm의 법칙이란 도체에 걸린 전압()이 전류()에 선형적으로 비례하는 것을 말한다 (그림 2).
(1)
여기서 R은 그 물질의 전기 저항(resistance)이다. 전류밀도가 작은 대부분의 금속을 Ohm의 법칙을 따르는 Ohm성 도체 또는 선형도체라 한다.
(3) 습동형 전위차계의 원리
그림 3의 회로에서 는 실제 굵기가 일정한 긴 저항선이고, 기전력 인 전원장치에 연결되어 있따 는 표준 전지의 기전력이고, 는 측정(measurement)하고자 하는 전지의 미지 기전력이다. 또한 단면적이 다른 경우, 면적이 좁을수록 더 큰 값의 전기 저항을 가진다. 여기서 는 특정한 온도에서 물질의 본질적인 특성(特性)을 나타내는 비저항(resistivity)이다. 도체는 매우 낮은 비저항을 가지고, 절연체는 매우 높은 비저항 값을 가진다. 재료가 같고 길이가 다른 두 도선의 경우, 길이가 긴 도선이 큰 전기 저항을 가진다. 전원장치의 기전력 는 또는 보다 큰 값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