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동(등교거부증, 학교거부증)의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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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1 0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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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여러 가지 이유로 아버지가 함께 거주하지 못하는 가정도 늘고 있다아 그리고 동거하는 경우에는 아버지는 평일은 물론, 일요일에도 부패중이거나 잠만 자기 때문에 아버지와 함께 놀아 본 경험이 없다.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동(등교거부증, 학교거부증)의 가족 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약하였습니다. 대도시에서는 인구 급증으로 인한 교사의 부족, 불충분한 학교 시설, 공교육의 붕괴 등 열악한 학교環境도 이와 같은 아동의 발생에 influence(영향)을 미치고 있다아 또한 학업성적에 따라 학생의 가치가 정해지는 사회풍토로 인해 아동 개개인의 개성은 경시되는 경향도 무시할 수 없는 요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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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교 거부 등으로 부르는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동의 최근 집단따돌림의 문제와 맞물려 점점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아 발생 요인은 아동 자신, 가족, 학교 현장의 요인 등이 복잡하게 읽혀 있다아 그리고 이러한 여러 요인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심각한 influence(영향)을 주는 것이 현대 사회구조나 사람들의 가치관이라고 생각한다. 학교공포증(school phobia)이란
다. 또한 같은 생활수준의 핵가족이 아파트라는 밀접한 공간에 모여 살면서 자녀양육을 비롯한 생활 전체를 다른 가정과 비교하는 경우가 늘어났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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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동(등교거부증, 학교거부증)의 가족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동(등교거부증, 학교거부증)의 가족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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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동(등교거부증, 학교거부증)의 가족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동(등교거부증, 학교거부증)의 가족>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주거 형태는 부부평등의 새로운 생활 형태를 만들어 냈으며 자녀수도 줄어들게 하였다. 다른 표현으로 자녀는 사회에서 아버지가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아버지의 권위나 인격을 피부로 접할 기회가 없는 셈이다.
학교 가기 싫어하는 이유는 공부하기 싫어하는 것부터 정신장애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지만, 여기서는 심리적인 요인으로 학교 가기를 거부하는 아동에 국한하려 한다. 현재는 등교 거부(school refusal)라는 명칭을 자주 사용하지만, 초창기 연구에서는 학교공포증으로 다루었다. 이런 분위기에서 아동의 개성보다는 암묵의 규준이 만들어지고 그것이 이상화되면서 자녀를 그 같은 규격에 집어넣으려는 집착, 과보호, 여유 없는 지배적인 어머니가 생겨났다. 상대적으로 가정 운영은 어머니에게 홀로 맡겨지며, 자녀의 양육이나 훈육이 모두 어머니의 몫이 되었다. 급속히 고도성장기로 접어들면서 산업화, 도시화에 의한 심각한 사회변동이 이루어졌다.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동(등교거부증, 학교거부증)의 가족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동(등교거부증, 학교거부증)의 가족에 대한 리포트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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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동(등교거부증, 학교거부증)의 가족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요약한 보고서 자료(資料)입니다. 사회적으로 이러한 가치는 결국 아동과 직접적인 교류를 하는 부모나 교사에게 커다란 influence(영향)을 주어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아
현대사회의 도시화는 핵가족화를 빠른 속도로 진행시켰으며 우리의 주거 형태에도 change(변화)를 초래하여 아파트가 급속하게 늘어났다.
이러한 가정環境에서 자란 자녀가 가정 밖의 세계로 눈을 돌리는 학령기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동(등교거부증, 학교거부증)의 가족>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버지역시 근대사회와는 달리 대부분 가정과 격리된 장소에서 일하면서 일상생활의 오랜 시간을 가정에서 떨어져 지낸다.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같은 현대사회의 change(변화)는 어머니 역시 자녀와 밀착된 모자관계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