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평가를 통한 수준별 교수학습 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23:45
본문
Download : 수행평가를 통한 수준별 교수학습 방안.hwp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up수행평가를통한수준별교수학습방안(方案)
Download : 수행평가를 통한 수준별 교수학습 방안.hwp( 82 )
Ⅰ. 들어가며
Ⅱ.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이) 이해
1. 수준별 교육과정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2. 생산적 접근 대책의 모색
3. 실마리를 찾아서
Ⅲ. 수행평가 적용 대책
1. 독해 문제 만들기
2. 비판적 글쓰기
3. 연간 수행평가 주제
Ⅳ. 마무리
1. 수준별 교육과정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수준별 교육과정이라고 일컫는 7차 교육과定義(정이) 개定義(정이) 주안점은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 함양’, ‘자기 주도적 능력의 신장’, ‘학생의 능력·적성에 맞는 교육 방법 적용’, ‘학습자의 의미 있는 학습 경험을 중시하는 교육과정’ 등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을 만일 학생들이, 수용 가능한 선에서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평을 하더라도 답은 결코 긍정적인 답을 얻기 힘들다.up수행평가를통한수준별교수학습방안 , 수행평가를 통한 수준별 교수학습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다.
설명
수행평가를 통한 수준별 교수학습 방안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학생들의 입장에서는 작금의 수준별 교육과정에 대한 논의가 다분히 교사 문제, 교과서 문제, 교육 環境(환경) 문제가 아닌 학습자의 수업 참여 결여의 문제로만 보고 접근한다고 여길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성취도를 높이는 대책을 교사가 학생들에게 어떻게 시킬 것인가 하는 문제로 고민하는 것보다는, 역으로 교사 스스로 학생의 입장으로 돌아가 ‘이렇게’ 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한번 돌아가 보는 것에서 답을 찾기를 원할 수도 있기 때문일것이다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수준의 의미(수업 과정안의 형태적 모형)를 놓고 보더라도 대부분의 논의의 출발점이 ‘학생들의 수준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보충·심화의 이원화된 (環境(환경))’를 만들어 이를 수업에 적용하면 학생들이 각기 자기의 수준에 맞게 선택적으로 학습을 하게 되어 학습 성취도가 높게 나타난다는 것에 근거하고 있다
이러한 접근에 출발한 학습 의 개발, 적용, 정형화된 과정안을 우리는 단위 학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작성하는 교사의 땀과 노력이 종래 과정안에 비해 세 배 가량의 시간적, 정신적 투자가 뒤따라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버거워 하면서도 뾰쪽한 대안이 없는 가운데 선후배 교사가 만든 를 재구성하면서 답습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기도 하다. …(To be continued )
수행평가를 통한 수준별 교수학습 방안(方案)
수행평가를 통한 수준별 교수학습 방안(方案)에 대상으로하여 쓴 글입니다.
그러는 가운데 이제는 돌이킬 수 없는 시점까지 와서, 별 다른 반발 없이 보충·심화 이원화된 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수업에 적용하면서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이) 대안으로 여기고, 그 형식적 틀에 성과를 부여하면서 힘겨운 수업을 하고 있다고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