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마케팅instance(사례)分析및 새로운 마케팅전략(戰略)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05:05
본문
Download : 필립스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docx
기존에 잘 유지 되어온 ‘프레스티지’그룹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추가적으로 일반 남성 소비자층과 여성 소비자층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프로모션 전술들이다. 이례적으로 유명인을 기용하여 진행한 광고 전술의 실질적 effect가 미미했음이 하나이고, 최근 남성들의 ‘그루밍’에 대한 관심 증가 현상의 대응으로써의 marketing 이 소규모의 프로모션에 한정되었다는 것이 다른 하나이다. 이들 광고는 감각과 단순함을 기본으로 하면서 직관적으로 인식이 가능하도록 제작하였다.
필립스의 기존 프로모션을 계승하고 이를 발전시키는 방향에서 마련한 네 가지의 프로모션 전술은, 대상이 되는 고객층을 확대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수립되었다. 그들이 세계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전기면도기 분야에서도 이는 마찬가지였으며, 상당한 매출증가 effect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추가적인 고객층을 공략할 수 있는 marketing measure(방안) 을 제시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이러한 약점들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진행하였으며, 필립스의 전통적 marketing 전술을 최대한 유지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수립된 marketing 전술은 기존의 그것보다 더욱 효율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아 이는 전기면도기 1위 기업 필립스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더 많은 소비자층을 확보하며, 그들과의 관계를 개선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 필립스 기업intro
필립스는 전기면도기 시장의 세계 1위 기업으로서, 전기면도기를 최초로 개발…(skip)
Download : 필립스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docx( 52 )
필립스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필립스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필립스 마케팅사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필립스 마케팅instance(사례)分析및 새로운 마케팅전략(戰略) 제안
필립스,마케팅사례,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순서
필립스 마케팅instance(사례)分析및 새로운 마케팅전략(戰略) 제안
다.
유명인을 기용하는 광고 전술에서, 다시 필립스의 전통으로 회귀여 제작된 광고 전술 세 가지는 ‘그루밍’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과 그렇지 않은 남성들을 모두 포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즉, 최근까지의 marketing 전술은 상당히 효율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아
최근의 marketing 전술은 표면적으로는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으나,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몇 가지의 약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들어가며
필립스는 ‘Sense and Simplicity’라는 모토아래 모든 marketing 전술을 수립진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