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의 전략(strategy)적선택과결정(박카스,아이팟,모토로라,LG초콜렛폰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7:14
본문
Download : 사업의 전략적선택과결정(박카스,아이팟,모토로라,LG초콜렛폰사례).ppt
레포트/경영경제
사업의,전략적선택과결정,박카스,아이팟,모토로라,LG초콜렛폰사례,경영경제,레포트
사업단위와 제품시장의 평가 및 선택
사업단위의 戰略적 선택결정
기존 사업단위에 대한 선택 결정
유지戰略(hold)
육성戰略(build)
수확戰略(harvest)
철수戰略(divest)
신규로 고려중인 사업단위에 대한 선택결정
개발戰略(develop)
인수戰略(acquistion)
성장 ? 점유모형
Dog
Cash Cow
Problem Child
Star
고성장
저성장
고점유
저점유
BCG의 성장-점유모형에 따른 각 사업단의의 전형적 戰略
수확戰略(harvest)
철수戰略(divest)
Dog
유지戰略(hold)
Cash
Cow
유지戰略(hold)
육성戰略(build)
Star
육성戰略(build)
수확戰略(harvest)
철수戰略(divest)
Problem
Child
경험곡선
경험곡선의 활용
저가격
매출증대
생산량증가
단위당 비용감소
가격경쟁력 향상
가격인하
매출증대
높은 이익 실현
단위당
平均(평균)비용 또는
가격
누적생산량
사례(instance) 분석
박카스
LG 초코렛폰
MOTOROLA RAZR
APPLE i-pod
Drive Your
Energy!!
박카스 SWOT분석
경쟁사인 비타500인기 상승
싼가격 = 낮은 결과 오인
박카스의 젊어진 광고
특소세 부가품목에서 제외
카페인 component 함유
1일 1회 복용
주소비자층의 높은 인지도
캠페인적인 광고 시리즈물
대량 생산,광고,판매 戰略
낮은 가격
S
T
W
O
STP 戰略
Segmentation
인구통계학적 環境(환경)
중장년층 회사원집단 적합
소득수준
대중적인 서민집단 선정
Targeting
새로운 잠재 고객인 젊은층 공략
박카스의 young 캠페인
국토대장정
Positioning
98년을 기점으로 젊은층으로 이동
캠페인적 요소 유지
Product + Price + Place …(drop)
다.
사업의 전략(strategy)적선택과결정(박카스,아이팟,모토로라,LG초콜렛폰instance(사례))
설명
순서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Download : 사업의 전략적선택과결정(박카스,아이팟,모토로라,LG초콜렛폰사례).ppt( 76 )
사업의 전략적선택과결정(박카스,아이팟,모토로라,LG초콜렛폰사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사업의 전략적선택과결정(박카스,아이팟,모토로라,LG초콜렛폰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사업의 전략적선택과결정 박카스 아이팟 모토로라 LG초콜렛폰사례
사업의 전략(strategy)적선택과결정(박카스,아이팟,모토로라,LG초콜렛폰instance(사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