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전술의 평가와 광고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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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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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은 아무도 그 같은 생각을 하지 못한…(drop)
다.
(6) 메시지의 제작 요소가 메시지를 압도하지는 않는지 음악이나 등장한 모델에
초점이 맞춰지지는 않았는지 살펴야 한다.
- 해외광고상 수상작품(상어의 내장과 해골, 그리고 손상되지 않은 수영반바지가 보인다)- 칸 국제 광고 대회 그랑프리 수상작
DDB 니담 광고 대행사에서는 크리에이티브 전략(戰略) 에서 다음과 같은 세 요인을 강조한다. 따라서 그 같은 소비자의 입장을 고려했는지를 점검해야 한다. 광고 제작 요소는 메시지 전달 수단이라는 사실이 간과되어서는 곤란하다. 관련성은 소비자에게 중요한 메시지여야 한다는 점을 뜻한다.
(3) 당신이 소비자에게 그 같은 메시지를 직접 말할 수 있는지 (2)번과 연결된 질문으로 과연 설득력 있게 전달될 수 있는지를 곁증한다. 관련성을 얻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생각이나 느낌, 그리고 가치를 이해하는 감정 이입의 자세가 필요하다.
(1) 메시지가 광고 전략(戰略) 에 적합한지 이 이야기를 하려고 했다가 다른 이야기로 귀착되지 않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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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 전술의 평가와 광고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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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 전술의 평가와 광고상



크리에이티브 평가와 광고상
1) 크리에이티브 전략(戰略) 의 평가
생각해 낸 크리에이티브 전략(戰略) 이 과연 제대로 되었는지를 판단할 필요가 있따 크리에이티브팀에서 찾아 낸 아이디어는 광고주 또는 소비자에게서 타당성을 획득해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그 같은 판단에 도움을 주는 기준은 다음과 같다.
(2) goal(목표) 시장에 호소력이 있는지 아무리 메시지가 좋을지라도 해당 소비자에게
호소력이 없다면 쓸모가 없다. (1) 관련성 relevancy, (2) 창의성 originality, (3) 影響(영향)력 impact. 이를 R.O.I. 전략(戰略) 이라고 칭한다.
(4) 이 광고가 과연 소비자의 결정이나 행동에 도움을 주는지 창의성이 있어도 결국은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에 연결되어야 한다는 기본 전제를 잊으면 안 된다
(5) 메시지가 명백하며 간결하고 완결성이 뛰어나고, 설득력이 있는지 제작팀은 광고하려는 상품에 마주향하여 상대적으로 많이 아는 반면에 소비자는 그렇지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