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학습의 철학적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10:53
본문
Download : 교과학습의 철학적 분석.hwp
도대체가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학습한다는... , 교과학습의 철학적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교과학습의 철학적 분석과 관련하여 다음으로 살펴 볼 탐구 주제는 학습의 논리적 가능성에 대한 분석이다. 도대체가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학습한다는...
,사범교육,레포트
교과학습의 철학적 分析과 관련하여 다음으로 살펴 볼 탐구 주제는 학습의 논리적 가능성에 대한 分析이다. 예컨대, 특정…(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교과학습의 철학적 분석.hwp( 60 )
다. 도대체가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학습한다는 것이 논리적으로 어떻게 가능한가? 또는 경험을 통한 이해의 성장이라는 것이 어떻게 가능한가?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학습의 가능성 문제야말로 경험과학적인 탐구의 대상이라고 볼 수도 있다아 그러나 이 질문은 학습을 야기하는 사실적 조건들을 묻는 질문이 아닌 보다 근본적인 질문, 즉 “학습이라든가, 경험을 통한 이해의 성장이라는 것이 논리적으로 말하여 어떻게 가능한가”를 묻는 질문으로 해석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학습의 논리적 가능성에 대한 탐구는 그 성격상 철학적 分析의 대상이 된다 학습의 논리적 가능성에 대한 철학적 질문이 정확하게 어떤 종류의 질문인가 하는 점은 이를 학습의 사실적 가능성이나 조건에 관한 질문과 대비해 볼 때 보다 분명하게 드러난다. 학습의 사실적 가능성 문제란 어떤 조건들이 학습의 「요인」으로 작용하는지, 즉 어떤 요인들이 학습을 야기할 수 있는지에 관련되는 문제이다.교과학습의 철학적 분석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과학습의 철학적 분석과 관련하여 다음으로 살펴 볼 탐구 주제는 학습의 논리적 가능성에 대한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