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판촉戰略의 결정]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및 판촉수단의 종류,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판촉 program의 개발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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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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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는 고객에게 직접 제공되는 소비자판촉과 유
통경로상의 중간상들에게 주어지는 중간상 판촉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최
근 우리 기업들은 marketing 예산으로 광고보다 판촉비의 비중을 더 늘리고 있
다. 이와 같은 현상은 전세계적인 것으로 미국 기업의 경우에도 전체 marketing
비용의 60-70%를 판촉비가 차지하고 있다
이처...
[고객중심 판촉strategy의 결정]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및 판촉수단의 종류,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판촉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과 평가
목차
* 고객중심 판촉strategy은 어떻게 결정하나?
Ⅰ.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Ⅱ. 판촉수단의 종류
1. 소비자 판촉수단
2. 유통상 판촉수단
3. 기업 판촉수단
Ⅲ.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Ⅳ. 판촉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과 평가
* 고객중심 판촉strategy은 어떻게 결정하나?
1.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판촉이란 고객의 구매를 직접적으로 자극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주어지
는 인센티브를 말한다. 첫째 , 시장에서의 경쟁 격화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
졌다. 과거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은 점점 더
제품평가 및 구매에 까다로워지고 있다 따라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기업
간 경쟁이 보다 치열해지면서 직접적으로 구매를 자극할 수 있는 판촉비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둘째 , 광고의 효율성이 떨어지면서 , 직접적으로 그리고
빠른 시일내에 效果(효과)를 볼 수 있는 판촉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매체
가 생겨나고 광고 내용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성이 줄어들면서, 광고效果(효과)에
대한 의문이 경영자들 사이에 높아지고 있다 그 결과 직접적으로 고객의 구
매의욕을 자극할 수 있고 단기적 效果(효과)를 볼 수 있는 판촉에 보다 많이 의존하
게 되었다. 셋째, 실질소득이 저하되고 未來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고객들이 가격에 보다 민감해지고 있…(투비컨티뉴드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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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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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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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Ⅱ. 판촉수단의 종류
1. 소비자 판촉수단
2. 유통상 판촉수단
3. 기업 판촉수단
Ⅲ.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Ⅳ. 판촉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과 평가
고객중심 판촉strategy은 어떻게 결정하나
1.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판촉이란 고객의 구매를 직접적으로 자극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주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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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 우리 기업들은 marketing 예산으로 광고보다 판촉비의 비중을 더 늘리고 있
다. 이와 같은 현상은 전세계적인 것으로 미국 기업의 경우에도 전체 marketing
비용의 60-70%를 판촉비가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의 marketing 비용으로 판촉의 비중이 늘어나는 것은 여러 가지 요
인이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