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백화점의 SWOT와 效果적 marketing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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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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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 2~4층은 주차장으로 3,500대가 동시주차 가능하며 지하 1층은 식품, 지상 1층은 명품잡화, 2층은 50 여 개의 명품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3~4층은 여성, 5층과 6층은 남성복 및 스포츠 용품, 7층은 아동, 8층은 식당가 및 文化(culture) 센터가 위치해 있다 이태리산 대리석으로 마감한 고객 휴식공간, 갤러리를 겸한 층별 카페, 전문가가 상주해 있는 유아휴게실, 주차장과 매장을 연결하는 무빙워크, 각종 아카데미를 개설하는 文化(culture) 센터 등 백화점을 단순한 쇼핑 장소가 아닌 새로운 생활, 文化(culture) 공간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Ⅱ. 본론
1. 국내 소비시장의 變化(변화)
1) 고급 소비시장 확대
※ 소비의 양극화
우리나라의 소비시장은 1980년대까지만 해도 획일화되어 있었다. 유럽의 고성을 연상시키는 외관,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현대적 감각을 적절히 조율한 실내 장식은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으며 각 층마라 유럽 각국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테마 인테리어를 도입해서 주목을 끌고 있다 또한, 건물 내부의 중앙은 1층부터 천장까지 탁 트이도록 아트리움으로 설계하여 유럽형 매장의 운치를 더했다.
현재의 신세계 백화점에 대한 3C(Customer, Competitor, Company)분석을 하고, 그에 따른 향후 전개할 새로운 신세계 백화점 발전 전략에 대해 연구했습니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격 혹은 품질에 따라 구매의사 결정이 이루어졌으며 가격과 품질의 차이도 그리 크지 않았다. 그러던 것이 특별히 고객을 분석하고 세분화할 필요가 없는 공급우위의 대량 중심의 소비 시장이 90년대 들어서부터 소비자의 주관적 가치가 중시되고 소비 니즈가 분화되면서 다양한 소비자 유형들이 나타나기 스타트한 것이다. 이에 따라서 대기업들은 소량 생산에 근거한 다품종 소량 생산으로 중심을 이동시키기 스타트하였고 이 후 나타난 외환위기와 경제 사회적 여건의 급변으로 개별 소비자가 상반된 소비 성향을 보이는 동시에 보유하는…(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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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marketing ]신세계백화점의SWOT와效果적marketing 대책
레포트/경영경제
Ⅰ. 스타트하기 앞서
Ⅱ. 본론
1. 국내 소비시장의 變化(변화)
2. 유통업계 environment 變化(변화)
3. 신세계 그룹의 연혁 및 성장 과정
4. 신세계 그룹의 경영이념
5. 신세계 백화점의 SWOT
6. 백화점에 대한 고객 설문 조사
7. 신세계 백화점의 현재의 問題點과 앞으로의 발전 plan
8. 신세계 강남점의 마케팅 촉진 계획
9. 신세계 백화점의 고객 서비스 및 편의 시설
10. 신세계 계열의 기업 紹介(소개)
Ⅲ. 結論
1. 현재 신세계 백화점의 問題點
2. 신세계백화점의 effect적인 발전plan
고속터미널역에 있는 센트럴시티 내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JW메리어트 호텔,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문고, 수영장 등의 각종 부대시설과 연계되어 있고 따라서 원스탑 쇼핑이 가능한 곳이다.[마케팅]신세계백화점의SWOT와효과적마케팅방안 , 신세계 백화점의 SWOT와 효과적 마케팅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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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백화점의 SWOT와 效果적 marketing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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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신세계 백화점에 대한 3C(Customer, Competitor, Company)analysis(분석) 을 하고, 그에 따른 향후 전개할 새로운 신세계 백화점 발전 전략에 대해 연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