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유의미 교수법 > tropical1 | tropical.kr report

유의미 교수법 > tropical1

본문 바로가기

tropical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의미 교수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23:55

본문




Download : 유의미 교수법.hwp




하지만 ‘후반부 풍력발전의 종류와 원리 등에 대해 깊이 있는 내용이 아닌 단순 나열로 끝난 점이 아쉬웠다는 지적과 바람개비를 만드는 것과 에너지의 이해가 조금 무리였다는 지적도 있었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도 있었다.

3. 발표의 측면
발표의 측면에서는 일단 발표자의 발표 자세, 발표 내용과 방법의 측면에서 살펴 볼 수 있따
먼저 발표자의 발표 자세를 먼저 살펴보면, 침착하고 유머 넘치는 발표로 학우들에게 호감을 주었던 것을 볼 수 있따 또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학생(발표 수업 대상인 중 1·2학년)을 대하는 태도 역시 훌륭했…(To be continued )


유의미교수법



유의미교수법 , 유의미 교수법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유의미%20교수법_hwp_01.gif 유의미%20교수법_hwp_02.gif





유의미 교수법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유의미 교수법.hwp( 40 )


다.
또한 어떤 것의 원리라는 것 자체가 딱딱하고 어려운 주제이기 때문에 강의식 수업보다는 컴퓨터를 이용해 파워포인트로 프리젠테이션하면서 보여주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에 파워포인트 자료(資料)를 준비하였고 결과적으로 파워포인트를 통한 프리젠테이션은 학우들을 수업에 집중할 수 있게 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수업의 내용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수업의 주된 방향은 풍력발전의 원리였고, 그 외에 현재 우리나라의 풍력발전 개발 상황과 풍력발전의 장·단점을 introduction하여 풍력발전의 대략적인 상황을 수업 내용으로 정하였다. 이러한 수업 내용에 대해 ‘쉽게 풍력발전의 원리를 설명(說明)하였다, 국내의 풍력 발전에 대한 최근 소식 등의 부분이 지식의 확장에 도움이 되었다, 교과서의 내용부분을 충실히 반영하여 수업내용이해에 효율적이었다.


순서

1. 내용 유도 측면
2. 수업 내용 측면
3. 발표의 측면
4. 종합



2. 수업 내용 측면
수업의 주제를 풍력발전으로 정한 것은 유의미 학습의 모형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서는 과학적 원리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效果)적일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고, 또한 일상에서 원리를 잘 알 수 있는 바람개비를 이용하는 수업이 효과(效果)적일 것으로 판단해 풍력발전의 원리에 관한 수업을 준비하게 되었다. 이는 시청각 매체를 활용한 지난 시간 수업의 효과(效果)에서도 나타났던 것이다.
하지만 풍력발전의 원리라는 주제가 학습 내용에 참신성과 신선함이 결여되어 흥미를 떨어뜨렸다는 지적도 있었다.
Total 41,25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