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eport] 기업 이미지 광고의 槪念과 전략(strategy) 事例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19:17
본문
Download : [A+레포트] 기업 이미지 광고의 개념과 전략 사례 분석.hwp
순서
1. 기업 이미지 광고의 定義(정이)
(1) 기업 이미지 광고의 定義(정이)
(2) 기업 이미지 광고의 목적과 기능
2. 기업 이미지 광고의 종류 (목적)
(1) 상품판매 촉진광고
(2) 실체고지형 광고
(3) 공공봉사형 광고
(4) 논점광고(issue advertising)
(5) 스폰서십(sponsorship) 광고
(6) 이미지 형성 광고
(7) 채용 홍보용 광고
3. 기업광고의 커뮤니케이션 strategy
(1) 差別(차별) 적 커뮤니케이션 strategy
(2) 비 差別(차별) 적 커뮤니케이션 strategy
(3) 집중적 커뮤니케이션 strategy
4. 기업광고의 장단점
(1) 기업이미지 광고의 advantage(장점)
(2) 기업이미지 광고의 단점
5. 기업광고의 변천사 (우리나라 기업)
(1) 본격기업광고 태동기 70년대- ‘인사치레’형 광고
(2) 80년대- 기술력과 세계성으로 선진 이미지 소구
(3) 1990년대 초중반-기업의 화두는 초우량
(4) 불황기와 IMF 극복을 위한 90년대 후반의 ‘힘내라 대한민국’
(5) 뉴밀레니엄 시대의 기업광고
6. 기업들이 추구해야할 기업이미지 방향
1) 環境친화적 이미지의 추구
2) 기업 文化 이미지
3) 가정적인 이미지
일반적으로 해당 기업에 대한 대중의 왜곡된 인식을 시정하고 기업이 바라는 이미지를 심기 위해 실시하거나 기업의 규모가 너무 커서 무성격화 되어 갈 때 이미지를 단순화시키고 명확히 하려는 의도에서 실시하는 이미지 형성 광고가 있다아 일곱째 ,future 의 종업원이 될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창출하여 인재의 확보를 도모하려는 채용 홍보용 광고가 있다아
(7) 채용 홍보용 광고
future 의 종업원이 될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창출하여 인재의 확보를 도모하려는 채용 홍보용 광고가 있다아
3. 기업광고의 커뮤니케이션 strategy
(1) 差別(차별) 적 커뮤니케이션 strategy
다양화 세분화된 일반 대중의 特性과 경향이 집단마다 다르다고 보고 소구 대상 층을 여러 집단으로 구분하여 각각의 표적 집단 特性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strategy을 구사하는 것으로서 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형태의 광고strategy이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단계상 기업의 紹介 단계를 지나 기업의 이미지가 대중에게 널리 확산되는…(To be continued )
다.
[우수자료] 기업 이미지 광고의 개념과 전략 사례 분석에 대한 글이며,채용 홍보용 광고 등에 관한 글입니다.기업이미지광고의개념 , [A+레포트] 기업 이미지 광고의 개념과 전략 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기업이미지광고의槪念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A+레포트] 기업 이미지 광고의 개념과 전략 사례 분석.hwp( 28 )
[A+report] 기업 이미지 광고의 槪念과 전략(strategy) 事例 analysis(분석)
[우수資料] 기업 이미지 광고의 槪念과 전략(strategy) 事例 analysis(분석) 에 대한 글이며,채용 홍보용 광고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