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와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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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6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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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은 공수업시간, 선생님들의 감시 아래에서 공적인 사회를 배우지만, 한편으로 비公式 적 영역에서 네거티브한 문화에 適應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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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학교, 公式 영역과 비公式 영역의 학습 공간
학교는 앞에서 제시한 두 개의 영역과 언어 체계를 동시에 내재하고 있는 공간이다. 공적인 영역이 ‘포지티브한 영역’이라면, ‘비公式 적인 영역’은 ‘네거티브한 영역’으로 기능한다. 이러한 점은 교육자들에게 애들이 나쁜 짓을 배운다는 데 문제의 point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학교의 公式 , 비公式 영역에서 나오는 문제들이 사회에서 기인한다는 것을 교훈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학교는 선생님들과 교육 제도가 통제하는 범위의 공적인 영역이 지배하고 있지만, 그 외의 영역에는 비公式 적인 영역이 늘 붙어 있따 선생님이 나가는 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하굣길, 학교 내의 후미진 곳 등은 그 비公式 영역의 시공간들이다.- 학교는 그렇지 않다.
비公式 영역은 公式 영역에서 배제된 영역에서 살아갈 지혜와 정보, 태도를 靑少年들이 배우게 한다.
순서
언어와culture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사회는 비교적 포지티브한 영역과 네거티브한 영역이 질서정연하게 분리되어 있지만, - 군대같은 곳은 그렇지 않기도 하다. 법이 정이라고 가르치는 도덕 시간이 끝나자마자, 쉬는 시간에 교실 뒤편에서 아이들은 주먹 싸움을 통해 때로 ‘주먹이 곧 법’이 되는 현실도 있다는 사실을 배우는 것이다. 이것은 학습의 공간이기도 하다. 최근 들어 그 폐해가 심각한 왕따나 학교 폭력 같은 것들은 근본적으로 학교의 사회화, 문화화 기능 때문이다 학교라는 교육 공간은 그러한 기능적 속성으로 인해, 公式 적 비公式 적 영역, 포지티브한 영역과 네거티브한 영역을 모두 갖고 있는 것이다. 모범생, 착한 학생, 칭찬과 상장의 세계는 항상 왕따, 꼬마들의 주먹 세계, 가출, 흡연의 세계와 공존한다.언어와문화 , 언어와문화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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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8.conclusion(결론)
내가 끄집어 낸 이야기들이 한국적 현실을 인류학적으로 세…(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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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와문화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엄정한 군기와 질서가 자리잡아야할 군대 사회에는 최근까지만 해도 구타와 폭력이 극심하게 혼재한 사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