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 보육학개론 - 성숙주의 theory 과 대표 학자 및 관련 program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14:17
본문
Download : 01.숙주의_이론과_대표_학자_및_관련_프로그.hwp
Download : 01.숙주의_이론과_대표_학자_및_관련_프로그.hwp( 21 )
3.conclusion(결론)
3-1. 성숙주의이론의 교육적 시사점과 교사의 역할
보육학개론 - 성숙주의 이론과 대표 학자 및 관련 프로그램에 관하여 4. 참고문헌 1. 이영석(2000). 유아교육론. 서울:형설출판사 2. 이영석,임명희,이정화. 유아교육과정. 서울:작은곰자리 3. 이영석(2001). 유아교육사상사. 서울:교육과학사 4. 이기숙,장영희,정미라,엄정애(2002). 유아교육개론. 서울:양서원 5. 이영석,임명희,이정화(2003). 현대유아교육과정. 서울:형설출판사 6. 이기숙(1997). 유아교육과정. 서울:교문사 7. 이윤경,최석란,이은수(1997). 유아교육개론. 서울:창지사 8. 임재택,박재환(2000). 유아교육과정. 서울:양서원 무료충전페이지를 활용하셔서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료회원가입을 하시거나, 이벤트 참여를 통해 코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happyreport.co.kr/station/free.asp
7. 이윤경,최석란,이은수(1997). 유아교육개론. 서울:창지사





① 인간의 성장 및 발달에 대하여 내적인 성장 시간표를 중시하며 교육을 통해 보다 빨리 성장하도록 기대하 고 재촉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성장할 기회를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관점을 제시→(유아의 자발적인 성 장 의지 및 욕구가 나타날 수 있도록 자연적 발달순서에 적합한 다양한 학습資料를 스스로 조작할 수 있는 기 회를 보장.)
무료충전페이지를 활용하셔서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이영석(2001). 유아교육사상사. 서울:교육과학사
② 유아의 단계적 성장에 따른 흥미와 욕구에 대한 주의 깊은 observation과 통찰력을 통해 유아에게 적절환 環境(환경) 을 제공해야 한다.→(교사는 유아의 학습준비도를 고려하 여 후기의 사고발달에 기초가 되는 활동資料를 제공)
[보육] 보육학개론 - 성숙주의 theory 과 대표 학자 및 관련 program에 관하여
4. 이기숙,장영희,정미라,엄정애(2002). 유아교육개론. 서울:양서원
무료회원가입을 하시거나, 이벤트 참여를 통해 코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사는 유아의 연령 또는 흥미 수준에 따라 다양한 흥미영역들을 설치, 유아의 흥미 나 욕구를 수용할 수 있도록 활동資料를 구조화할 필요가 있으나, 가능하면 융통성 있는 비구조화된 활동자 료및 놀이資料를 권장.)
다. 유아가 보이는 행동은 그와 관련된 학습을 위한 준비가 되었음을 나타내 주는 것이며 따라서 성장과 활동의 주도권은 유아 자신에게 있다고 본다.
http://www.happyreport.co.kr/station/free.asp
보육학개론,보육,성숙주의 이론과 대표 학자 및 관련 프로그램에 관하여,성숙주의
6. 이기숙(1997). 유아교육과정. 서울:교문사
순서
5. 이영석,임명희,이정화(2003). 현대유아교육과정. 서울:형설출판사
4. reference
1. 이영석(2000). 유아교육론. 서울:형설출판사
레포트 > 교육계열
보육학개론 - 성숙주의 theory 과 대표 학자 및 관련 program에 관하여
2. 이영석,임명희,이정화. 유아교육과정. 서울:작은곰자리
설명
8. 임재택,박재환(2000). 유아교육과정. 서울:양서원
③ 학습의 준비도를 강조한다.